갤럭시 핏3를 구입하고 몇 주 사용하면서 초기부터 필요성을 느꼈던 것이 추가 충전기였다. 제품에 충전기가 들어 있지만 회사나 집 중 한 곳에만 두니까 불안해졌다
사실 집에 충전기를 두면 되지만, 집에서는 피곤해서 시계를 그렇게 보지 않다 보니 무심코 넘겨 버리게 된다.
갤럭시 핏3가 배터리 사용시간이 조금 더 짦아져서 금요일에 20% 미만 남은 상태일 때 충전을 하지 않고 퇴근을 하면 주말을 버티기가 힘들어서 추가 충전기를 구입할 생각을 하였다.
기왕 구입하는 거 갤럭시 핏3 미니 크래들 호환 충전기 로 구입하였다.
이 글의 순서
제품 개봉
알리익스프레스에 다양한 제품이 있는 데, 정품으로 크래들 방식의 충전기가 나온 것은 없었고, 호환 제품만 있었다.
크래들만 판매하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충전기와 결합된 제품을 찾아서 구입을 하였다.
6월 5일 주문했는 데, 19일에 도착하였다. 우편으로 도착해서 오래 걸렸다.
흰색 뽁뽁이 포장 비닐에 담겨 왔고, 박스 포장은 흰색 얇은 박스로 되어 있었다.
완충재는 없이 위와 같이 본체가 담겨 있었다. 케이블 부분만 투명 플라스틱 밴드로 고정되어 있었다.
제품의 크기는 36 x 36 x 60mm 로 작았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도 작다는 생각은 했지만 실제 보게 되니 정말 작았다.
충전 단자는 위와 같이 생겼다.
돌출 부위가 같은 높이로 되어 있었다.
제품에 포함된 충전케이블에 보면 단자의 하단 중앙이 안으로 움푹 들어가 있어야 갤럭시 핏3 의 뒷면과 맞물리는 데, 갤럭시 핏3 미니 크래들 호환 충전기 는 들어가는 곳이 없었다.
구성품은 이것뿐이었다.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 제품 이름: 삼성 Gaylaxy Fit3 R390 미니 크래들
- 제품 크기: 36 x 36 x 60mm
- 해당 모델: 삼성 갤럭시 Fit3 용
- 입력 및 출력: 5V 1A
- 코드 길이: 100cm
- 무게: 33 그램
제품의 사용
크래들에 갤럭시 핏3를 연결해 보고 측면을 확인해 보았다.
우려한 대로 약간의 이격으로 들뜸이 있었다. 딱 맞물리게 연결되지는 않았다.
제품을 받았을 때가 마침 배터리가 방전이 된 상태여서 충전을 시작하니 1%로 시작되었다.
스펙에 보니 5V 1A 로 5W 전력 충전을 지원하여 PW 충전기에는 사용하지 못하고 PC의 USB 단자나 저속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안전할 듯 싶다.
크래들의 뒷면 하단은 조립의 흔적이 남아 있는 데, 약해 보였다. 쉽게 부러질 것 처럼 보였다.
무게가 33g 밖에 되지 않아서 더 조심히 사용해야 할 듯 싶다.
바닥은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서 테이프 보호 필름을 벗기면 바닥에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러나 위에서 보았듯이 약해 보여서 벗기지 않고 그냥 사용하고 있다. 고정시켰다가 툭 건드렸다가 지지대가 부러질 수도 있으니까.
사이즈의 크기를 위의 사진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작다.
조금 크기가 크고, 튼튼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추가 충전지를 구입하여서 충전에 대한 불편함은 없어졌다.
추가 정보
제품 구입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848319389.html
구입 가격 : $5.21
막상 출시 소식이 들렸을 때는 기대했던 가격이 아니라 구입을 해야 하나 와 샤오미나 다른 스마트밴드로 갈아타야 하는 것으로 갈등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