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읽기 시작하네요.
책 소개
당신의 가슴이 움직이는 시간 0.3초,
마인드만 전환해도 인생의 99%가 바뀐다
지금, 전 세계는 ‘감사 캠페인’ 열풍이 불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감사하기’ 행사를 벌이고 있고, 새해를 맞아 한 시에서는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기 위한 감사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실천 가능한 일을 찾아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감사 카페Cafe 갖기, 행복의 아버지 학교 개설 등 가정에서부터 감사한 마음 갖기 실천운동을 펼치고, 스승과 보훈가족에 대한 존경 회복 운동도 전개할 것이라고 한다.
이처럼 감사는 새로운 행복의 키워드이자 마음 리셋Reset의 중요한 도구로, 성공을 보장하는 에너지로 그 중요성이 다시금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아니다. 실은 우리가 인식하지 못했을 뿐, 아주 오래전부터 감사의 힘의 위대함을 배워오고, 느껴왔다.
언어와 피부는 다를지라도 지구상 거의 모든 나라와 민족의 부모들이 아이에게 가르치는 말의 순서가 똑같았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엄마, 아빠’ 다음으로 가르치는 말이 바로 ‘고맙습니다’였던 것이다. 대체 ‘고맙습니다’가 왜 그토록 중요했을까. 그 속에 어떤 지혜가 깃들어 있기에 인류는 그토록 강조해가며 후세에 일깨워주려 한 것일까.
우리는 행복을 좇고 있지만 행복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자주 할수록 행복해진다고 주장한다. 위대한 성공도 이 사소한 습관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이 책은 그같은 주장이 어떤 근거에서 비롯되었는지 여러 사례와 실험을 통해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은 오래된 기억으로부터 출발한다. 모든 부모들이 그 부모들로부터 전수받은 행복 습관, 그래서 아이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쳐주는 성취의 열쇠.
“얘야. ‘고맙습니다’라고 말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