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책 한권을 선물 받았다.
서평 모임에서 받은 책이다.
원제가 Managing from the Heart로 “마음에서부터의 경영”이라는 의미로 국내 출간명은 “Heart – 해리, 최고의 멘토를 만나다”인 책이다.
소설 형식을 빌은 자기계발 서적이다. 시간내어 빨리 읽어볼 책이기도 하다.
■ 책소개
라모코 그룹의 자회사인 라모코 정유회사 CEO 해리 하트웰은 능력과 추진력에서는 나무랄 데 없지만,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무척 권위적이고 인신공격도 마다하지 않는 폭군형 리더다. 그런 그가 라모코 그룹 부사장 자리를 놓고 펼치는 파워게임에서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아 심장마비로 쓰러진다.
얼마나 지났을까? 정신을 차린 해리는 꿈인지 생시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공간에서 셀레나라는 여인을 만난다. 그녀는 해리에게 목숨을 담보로 건 내기를 제안하는데, 인생의 진실로 다가서는 5가지 열쇠를 찾아 완성하면 삶을 연장시켜주겠다는 것이다. 다시 현실로 돌아온 해리는 보이진 않지만 목소리만으로 대화가 가능한 셀레나에게 ‘마음으로 하는 경영’을 하나씩 배워나가는데…
이 책은 CEO, 팀장급 관리자뿐만 아니라 세상사는 모든 이들에게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을 ‘해리’라는 인물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자기계발서이다. 이를 통해 배려의 방법과,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것이 다른 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목차 머리말 – 인생의 진실로 다가서는 행복한 경험 프롤로그 – 해리, 죽다 살아나다 저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인격을 나무라진 마십시오 에필로그 – 안녕하시오, 정말 좋은 날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