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Don’t Eat The Marshmallow…Yet!)

마시멜로 이야기 (Don’t Eat The Marshmallow…Yet!)


뚜껍고 긴 이야기를 하는 책이 아니다. 짦고 쉬운 이야기이지만 그 어떤 이야기보다 재미있고 감동을 주는 책이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라는 책 이후 자기 계발 서적 중에서 오랜만에 기분좋게 읽은 책이다.

성공을 이야기하는 여러 말들 중에서 어찌 보면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바로 눈 앞의 안락에 열정을 낭비하지 말라, 눈 앞의 이익에, 눈 앞의 편리함에 지금을 낭비하지 말라.

한국에서는 쵸코파이 사이에 들어가는 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마시멜로에 성공과 행복을 대입하여 그것을 진정 얻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대부분 성공을 하려면 변화하라고 이야기하지만 이 책은 그 변화를 지금 눈 앞은 작은 마시멜로를 참으면 더 큰 마쉬멜로가 있다는 것으로 이야기 한다. 그것은 눈 앞의 편리함을 참고 힘든 길이더라도 묵묵히 한다면 더 큰 결과가 온다는 말로 내 경우 아침의 1시간을 이불 속에서 즐기는 단잠보다 몸을 위한 시간으로 변화하게 만들어다.

이 책은 나에게 지금 내가 편하고자 하는 것이 작은 마쉬멜로를 먹으려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다. 이것은 변화를 위한 좋은 생각일 것이다. 동기부여의 방법으로 이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이 책의 후반부에 있는 5단계 계획은 메모해 둘 필요가 있다.

내 인생의 마시멜로를 위한 5단계 계획

1. 내가 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눈앞의 마시멜로를 먹어지추지 않으려면 우엇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 지 생각해 보라.

2. 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 내가 잘 하는 것은 무엇이고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객과적으로 판단하라.

3. 궁극적으로 이루려는 목표는 무엇인가?
: 적오도 다섯 가지 목표를 순차적으로 정하라. 그리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을 적어라.

4.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 있는가?
: 목표를 위한 계획을 세워라. 계획이 없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5.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사소한 것이더라도 구체적으로 정리하라.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