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순서
구매동기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던 USB 충전 듀얼모드 마우스가 노트북과 같이 사용하는 것에는 맞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샤오미 Mi 듀얼모드 마우스가 작동이 불편하여서 한 번 바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건전지 2개를 교체하는 것도 귀찮고, 왼쪽 버튼의 클릭이 불편한 것이 주된 이유였다.
이번에는 천원마트가 아니라 일반 제품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했다.
샤오미 사일런트 듀얼 모드 무선 마우스 라는 제품이었다. 샤오미 제품인 데 $4.86 이라 너무 싸서 의심이 들었지만, 일단 구입을 해 보았다.
제품 상태

박스를 보는 순간, 속았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역시 의심이 들었던 샤오미 제품이 아닌 짝퉁이었다. 아니, 짝퉁도 아니었다. 제품 포장 어디에도 샤오미라고 적혀 있지 않으니까.
비닐 포장 스티커에 샤오미 사일런트 듀얼 모드 무선 마우스 라는 영문으로 된 것만 있었다.
중국이 그렇지.

박스 포장에서 꺼낸 내용물이다. 재생 포장 비닐에 마우스가 포장되어 있고,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었다.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와 USB A to C 케이블로 되어 있다. 충전케이블은 굳이 안넣어줘도 되는 데, 왜 이런 제품은 부실한 케이블을 넣어주는 지 모르겠다.

스펙은
- 색상 : 화이트/실버/그레이/블랙/핑크/그린/블루 선택 / 블랙으로 구입함.
- 크기 : 110 x 65 x 30 mm
- DPI : 800 – 1200 – 1600
- 충전 모드 : Type-C 충전
- 작동 모드 : 블루투스, 2.4G
이다.
하단부에 2.4G 무선 동글이가 수납되어 있다. 전면부에는 USB-C 타입 충전 포트가 있다.

하단부에 듀얼 모드 선택 버튼이 있어서 블루투스와 2.4G 무선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충전은 전면 포트에 USB-C 플러그 케이블로 충전을 하면 된다.
제품의 사용 및 소감

샤오미 사일런트 듀얼 모드 무선 마우스 는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여서 블루투스가 아닌 2.4G 무선 동글이를 이용해서 PC와 연결했다.
블루투스보다 동글이 연결이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동글이를 USB에 넣은 후 연결이 무난히 되었다. 등록된 디바이스에 샤오미는 없고 USB 입력 장치로 나온다.

참고로 샤오미 Mi 마우스와 크기 비교는 위와 같다. 이것은 먼저 구입했던 USB 충전 마우스와 비슷했다.
제품의 전반적인 느낌은 USB 충전 마우스와 같다고 보면 되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충전량을 알 수 없다는 것은 건전지 사용하는 제품과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도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과 달리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가능한 점은 낫기는 하다.
충전 중일 때 충전중을 표시하는 LED가 없다. 먼저 산 제품은 휠마우스 틈새로 보이기라도 했는 데, 이 제품은 그마저도 없다.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안좋은 점은 마우스 바닥의 마찰력이 다른 제품들과 달리 커서 움직이는 데 약간 불편한 점이 있다.
가죽 재질의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는 데, 직물 재질의 마우스 패드를 사용해야 할까 고민 중이다.
성능적인 불편함은 가격을 생각하면 참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무엇보다 참을 수 없는 것은 짝퉁을 구매했다는 실망감이다.
추가정보
구매 정보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8341468095.html
구매 가격 : $ 4.86

대기 모드에서 작동으로 전환하는 데 시간 텀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공간의 효용성도 그렇게 편하지 않았다. 그러다, 이런 생각이 들었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은 있었는 데, 사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삼성에서 제공한 할인 혜택의 상품은 구입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