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리뷰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리뷰

6월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애니버서리 할인 이벤트를 할 때 눈에 띄여 구입한 유선 오픈형 이어폰이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이다.

6월 1일에 주문했고, 9일에 도착을 하였다.

제품 개봉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포장 뒷면

노란색 수출용 뽁뽁이에 포장되어 있고, 내부에서 제품을 빼내면 위와 같이 디자인된 제품 박스를 볼 수 있다.

다행히 박스는 많이 구겨지지는 않았다.

제품은 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위의 모습은 박스의 뒷 면이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박스 본체

비닐을 벗긴 후 제품의 정면은 위와 같다.

플라스틱 투명 뚜껑으로 막혀 있고, 그 안의 이어폰이 보이는 포장 방식으로 되어 있다. 저가의 제품이라 제작비 절감을 위한 것인가 싶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투명 뚜껑 개봉

이어폰의 형태로 완충재를 제작하여 이어폰이 담겨 있었다. 이어폰에는 보호팁이 없는 노출된 상태로 보관되어 있었다.

내부 박스를 빼내기 쉽게 하기 위해 손잡이 같은 것이 상단에 있는 데, 박스를 빼내기가 쉽지는 않았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구성품

패키지의 구성품은 위와 같이 있었다.

이어폰 본체, 파우치, 메뉴얼, 인증서, 서비스카드가 있었다.

파우치 가방과 내용물

파우치 안에는 이어폰 폼 팁 5쌍이 지퍼백에 담겨 있었다.

이어폰 팁

폼 팁은 얇고 푹신한 모양으로 되어 있었고, 이어폰에 끼울 때 조금 불편한 작은 구멍으로 되어 있었다.

이것은 다른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였던 듯 싶다. NiceHCK EB2S PRO 을 사용할 때도 팁을 끼울 때 불편하였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이어폰 본체

이어폰은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다른 케이블로 교체할 수 없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NiceHCK EB2S PRO 와 달리 3.5mm 단자만 판매를 해서 옵션에서 4.4mm 를 주문할 수 없었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드라이버 구성
이미지 출처 : 상세페이지

드라이버는 14.8mm 압축 롱 스트로크 복합 용지 유닛을 사용했다고 한다.

U자형 관은 저음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 한다. 디자인적인 이유가 아니라 기능적인 이유가 있는 모양이었다.

3.5mm 케이블

케이블은 1.2m 길이 정도 되고 3.5mm 단자에 마이크는 없었다. 중간에 벨크로 테이프로 정리되어 있었다.

케이블 굵기

4코어의 얇은 케이블로 PE 재질로 코딩되어 있는 데, 약간의 고무재질로 케이블이 붙어지려는 속성이 있어서 감고 보관했을 때 사용하기 위해 풀 때 꼬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불편한 사용감을 준다.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오른쪽 표시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의 좌우 구분은 이어폰 본체 상단에 R, L 이 인쇄되어 있다.

이어폰 팁 착용 및 오른쪽 붉은 링

스폰지 팁을 끼운 후 모습이고, 오른쪽 이어폰의 경우 빨간색 링이 작게 표시되어 있어서 오른쪽 이어폰을 구분할 수 있게 해 준다.

제품 스펙

  • 모델: U-2 하이파이 이어버드
  • 캐비티 소재: ABS
  • 드라이버: 14.8mm 압축 롱 스트로크 복합 용지 유닛
  • 다이어프램: 압축 복합 용지 다이어프램
  • 케이블 플러그: 3.5mm 싱글 엔드
  • 주파수 응답: 20HZ~20KHZ
  • 임피던스: 30Ω ± 15% (@ 1kHz)
  • 감도: 116dB/Vrms (@ 1kHz)
  • THD: THD≤ 0.1% (@ 1kHz, 94dB)

제품 사용

오픈형 이어폰의 특징은 인이어 이어폰과 달리 귓바퀴에 걸치는 방식이다 보니 귀에 맞지 않으면 사용하는 게 불편하다는 것이다.

NiceHCK EB2S PRO 이어폰은 4.4mm 밸런스드를 지원해서 파워 있는 소리를 들려 주었지만, 1시간 이상의 장시간 사용을 하면 귀가 아파웠다.

그런데 비해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은 사이즈는 비슷해보였지만 장시간 사용에도 통증이 덜하였다. 아주 없지는 않았다. 덜하였다.

U자형의 튜브 부분은 손잡이로도 좋아서 잡고 이어폰 자리를 잡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남들이 보았을 때는 특이하게 보일 지는 모르지만, 실용성은 있었다.

M300에 연결해서 사용

처음으로 이용한 것은 M300 DAP에 붙여서 사용을 해 보았다.

3.5mm 단자만 있는 장치라 이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나쁘지 않는 음질을 들려주었다.

3.5mm DAC에 연결

핸드폰에 사용할 때는 아스털 앤 컨의 AK-HC3 DAC에 사용해 보았다.

3.5mm만 지원하는 DAC로 가지고 있는 것 중 제일 좋은 음질을 들려주는 장치이기 때문이었다. 역시 좋은 음질을 들려주었다.

오픈형인데도 약간의 차음 기능이 있어서 외부 소리를 줄여 주었고, 저음의 파워가 강했고 중음 이상의 해상도가 좋은 음질을 들려 주었다.

그런데, 몇 주 정도 사용하다 보니 인이어 이어폰만큼의 착용감이 없고 약간의 고통이 있다보니 그건 아쉬운 점이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케이블이 꼬이는 것이 자주 발생하는 것도 아쉽고, 교체를 할 수 없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다.


추가정보

제품링크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993383008.html

구입가격 : $30.79 -> $23.09

NiceHCK EB2S PRO 와 사이즈 비교

NiceHCK EB2S PRO 와 MOONDROP U-2 하이파이 이어버즈 의 비교이다.

이어폰의 사이즈가 약간 EB2S 가 큰 것으로 보이고, 두께도 두꺼워 보인다.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