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세번째 주문 을 한 상품들을 리뷰해 본다.
2023년 8월 5일 주문했고, 17일에 도착을 한 4개의 상품들이다.
3000원에 구입한 무선 자동차 진공 청소기와 LED 디지털 시계가 있고, 2000원에 구입한 제품으로 Essager 블루투스 5.0 수신기와 투명 아크릴 충전기 보관함이 있다.
4개의 상품이 비닐 포장에 담겨 있어서 도착시에 조금 포장에 훼손이 있었다.
이 글의 순서
무선 자동차 진공 청소기
무선 자동차 진공 청소기로 소형 사이즈의 청소기이다. 박스는 가장 많이 찌그려진 상태로 왔다.
내부 포장은 본체는 뽁뽁이로 쌓여 있었지만 나머지는 투명 비닐에 감싸여 있는 상태로 왔다.
추가 부속품은 필터가 하나 여유분으로 주었고, 청소솔과 USB-A to C 충전 케이블로 되어 있었다.
조립은 펄터가 들어 있는 부분을 모터 손잡이와 돌려서 결합하면 된다. 필터는 여분으로 1개 더 주어서 갈아 끼울 때는 빼낼 수 있게 되어 있다.
필터는 먼지가 뭍어서 더러워지면 털면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듯 보인다.
충전은 USB-C 포트로 되어 있어서 요즘 거의 찾기 어려운 USB 5핀 케이블이 아니라는 것이 다행이다.
성능은 5500PA 120W 라고 하는 데, 실체감은 그렇게 강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브러시 솔 노즐의 구멍이 작은 편이라 키보드같은 작은 곳은 청소하는 데 괜찮지만, 에어컨이나 차량 내부는 조금 버겁다.
그냥 무선으로 책상 정도 청소하면 괜찮다.
그런데 배터리 용량이 얼마인지는 나오지 않았는 데, 한 두번 정도 청소하면 충전을 해야 한다.
소음은 기계의 크기에 비하면 큰 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도 3000원이라는 가격은 몇 번 사용하다가 버려도 된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다.
LED 디지털 시계
내 방에 원래는 벽시계로 원형 아나로그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건전지를 갈아 끼울 때가 되면 시계가 안맞고, 오래 사용해서 변화를 주기 위해 LED 디지털 시계로 바꿀 생각을 하고 있었다.
3000원에 보이길레 구입하였고, 도착한 제품의 박스는 위와 같았다. 조금 찌그려져 있는 편이었다.
제품은 시계 본체는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고, USB 전원 케이블과 중국어로 된 메뉴얼만 있었다.
메뉴얼이 읽을 수 없어서 사용방법을 정확히 알 수가 없었다. 번역기를 돌렸지만 제대로 된 메뉴얼이 아니라 알고 싶은 내용도 없었다.
그래서 비슷한 제품의 다른 상품들의 상세페이지를 비교해 보면서 사용방법을 추측해서 사용해 보았다.
본체에 수은건전지를 사용하게 되어 있어서 충전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인 줄 알았는 데, 수은건전지는 저장된 내용을 보관하는 장치에만 사용하기에 충전케이블로 전원을 공급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세팅하는 버튼의 사용법은 수 차례 실수를 거치면서 익숙해졌다.
전원 케이블은 1.2m 정도여서 짦은 편이었다. 벽에 걸면 높은 곳에 사용해야 하는 데 길이가 짦아서 아쉬웠다.
시간, 날짜, 온도, 알람 4가지 기능의 정보를 표시하기게 되어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정보로 넘어가는 데, 처음에는 신기했지만 나중에는 귀찮아졌다.
온도 같은 것은 정확도에 신뢰도가 떨어져서 굳이 볼 필요가 없었고, 날짜도 시간과 헷갈리게 하여서 필요가 없게 되었다.
나중에는 어렵게 세팅을 손보다가 시간만 단독으로 연속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시간만 나오게 하여서 사용하고 있다.
벽에 더 높이 걸려고 했지만 케이블의 길이 문제와 선의 노출 문제로 저 정도에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다.
시계는 디지털이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2분정도 빠른 시간으로 표시가 되어 너무 빠른 시간이 되면 다시 조정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3000원에 이 정도 제품이면 괜찮은 편이지 않을까 싶다.
Essager 블루투스 5.0 수신기
천원마트 2번째 구입했을 당시 차량용 블루투스 수신기를 사용을 해 보았다. 그 이 후 출퇴근 시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삼성의 무선 블루투스 수신기를 사용해 보기도 하였고, ELECOM LBT-PAR500AV 블루투스 리시버도 사용해 보았다.
삼성 제품은 작동이 잘 안되지만, LBT-PAR500AV은 작동이 되어서 가끔 사용해 봤는 데 이것과는 달리 작은 제품이 있길레 구입을 해 보았다.
제품 포장은 투명 지퍼백에 담겨서 왔다.
구성품은 리시버 본체와 5핀 충전케이블, 3.5mm 양방향 어댑터로 되어 있었다.
테스트는 안해 봤지만 어댑터를 사용하면 차량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다.
제품 본체의 모습은 위와 같다.
내가 찍은 사진이지만, 나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속을 정도이다. 상세페이지는 이보다 더 좋게 표현되어서 제품 완성도에 대해 속은 느낌이 있다.
사이즈는 확실히 작았다. LBT-PAR500AV와 비교해 보면 작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5핀 단자의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조금 불편한 편이다. 충전을 해야 사용이 가능한 데, 한 번 충전하면 4 ~ 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용량이 작은 편이다. 크기가 작으니 어쩔 수 없는 것이다.
핸드폰에는 BT001 로 인식이 된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지만, 코덱은 SBC 만 지원하여서 그렇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지는 않는다.
그래도 끊김이나 잡음은 그렇게 많이 생기지 않았다.
이어폰을 바꿔가면서 몇 번 테스트를 하고는 음질에 실망해서 요즘에는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다.
2000원이니까 버려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아직은 보관중이다.
투명 플라스틱 충전기 보관함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세번째 주문 상품 중 마지막은 투명 플라스틱 충전기 보관함 이다.
그동안 구입한 제품들이 많다 보니 케이블과 각종 디지털 부품들이 많이 쌓이게 되었다. 그 중 케이블만이라도 정리하기 위해 제품을 찾던 중 이 제품을 보게 되었다.
포장은 황색 박스에 담겨 있었다.
내부에 별다른 완충재가 없이 비닐로 보관함이 포장된 채로 왔다.
포장이 부실해서 인 지 구석에 일부 흠집이 난 상태였다. 다행이 많지는 않아서 허용 범위였다.
투명한 플라스틱이라 티가 많이 나지는 않았다.
꼬다리, 충전케이블 등 다양한 케이블들을 정리하였다.
지금은 더 많은 케이블들이 생겨서 보관함을 더 사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사이즈는 26 x 11 x 5.5 cm 이다.
2000원으로 구입했는 데, 현재는 6339원으로 판매 중이다. 6339원은 비싸게 느껴지는 제품이지만 2000원도 사실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무료이므로 괜찮은 제품이다.
추가 정보
제품 링크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세번째 주문 4가지 상품
무선 자동차 진공 청소기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096294567.html
구입가 : 3000원
LED 디지털 시계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845374829.html
구입가 : 3000원
Essager 블루투스 5.0 수신기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856729725.html
구입가 : 2000원
충전기 보관함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096435885.html
구입가 : 2000원
휴가 가기 전에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품목이 2개가 있었고, 하나는 그냥 구입을 했다.
여름철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천원마트를 통한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입한 적이 있는 데, 성능에 실망해서 무선에 대한 관심이 꺽이기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