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사용기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사용기

구매 동기

갤럭시 S22 울트라를 2022년 3월에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액정 보호를 위해 사용 초기에는 보호 필름을 부착해서 사용했다.

그런데 갤럭시 S22 울트라는 모서리에 굴곡이 있는 에지 액정이어서 보호필림이 문제가 되었다.

특히 폰케이스를 지갑형으로 사용해서 케이스의 모서리와 필름의 모서리가 맞물려 벗겨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다.

그러다 보니 짜증이 나서 액정보호필름을 벗긴 상태로 사용하게 되었다. 갤럭시 S10을 사용할 때 1년 정도를 필름없이 사용한 적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필름없이 사용하다가 폰을 바꿀 생각이었기에 보호필름을 사용하지 않았는 데, 이게 1년 가까이 되면서 액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보였다.

폰은 당분간 바꿀 생각이 없어지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호필름을 찾게 되었다.

문제는 지갑형 케이스의 카드 보호대가 지갑을 닫은 상태일 때 액정을 누르면서 해당 부분의 액정의 코팅이 벗겨재는 것이었다.

코팅의 훼손이 점점 확연하게 보여서 액정을 다시 보호할 필요를 느꼈다.

그런데 이전에 여러 제품에서 안좋은 사용감을 가졌던 터라 비싼 제품은 관심이 없었고, 싸게 테스트해보고 그냥 사용할 만한 제품을 찾았다.

알리익스프레스에 4000원인데 2개 세트를 주는 제품을 찾게 되어서 구입을 해 보았다.


제품 개봉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이 도착했다. 5일 배송 제품이어서 빨리 도착을 하였다.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포장

그런데 박스가 나를 놀라게 했다.

한국에서는 이런 박스에 오는 것은 수산물일 것이다. 냉동 보온 스티로폼 박스에 담겨서 왔다.

포장 개봉

측면의 테이프를 제거하고 뚜껑을 연 상태이다.

스티로폼 박스가 종이 박스보다 싼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판매처에서 부속품들을 모아서 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포장재 중 아무거나 골라서 보낸 듯 싶었다.

구성품

제품 구성은 알코올 청소천, 가이드핀, 밀대, 보호필름 2개 로 되어 있었다.


제품 사용

액정 청소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부착하는 작업 중 처음에 하는 것은 알코올 청소천으로 액정을 닦고 먼지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이드핀을 USB 커넥터에 넣고 액정 보호 필름에 있는 구멍을 핀과 맞추어 위치를 잡는 것이다.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사용법

여러 번 해봤으니 쉽게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지만, 보호필름의 앞뒤를 몰라서 결국은 밀대에 있는 QR태그를 이용해서 설치 영상을 보고 진행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기포

부착은 제대로 되었다. 붙이는 과정에서 방향이 비틀어져서 다시 부착하다 보니 기포가 많이 생겼다.

밀대로 밀어도 기포가 잘 없어지지 않았다.

싼 제품이다 그냥 벗기고 다시 할까 했지만 그냥 두었다. 언젠가는 기포가 없어질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갤럭시 S22 울트라 중국산 보호 필름 최종 적용

조금씩 기포가 사라지면 3 ~ 4일 지나니 기포가 거의 사라졌다.

부착하는 과정에서 띄었다가 다시 부착하는 실수 과정에 액정에 붙은 먼지 때문에 생긴 작은 기포 몇 개를 제외하고는 일반 기포는 사라졌다.

중국산 저가 보호 필름인 데 괜찮았다.


사용 평가

갤럭시 S10 을 사용할 때 강화유리필름 제품을 사용했는 데, 그것이 부착하는 것은 가장 편했다.

그런데 말은 강화유리필름인데, 모서리부분에 작은 충격에도 금이 가는 경우가 발생해서 S22 울트라에서는 그런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런데, 케이스의 모서리와의 맞물림으로 벗겨져 기포 자국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는 데, 이 제품은 아직까지 그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았다.

에지 부분을 감싼 상태가 밀착된 형태여서 케이스 모서리와 맞물리지 않기 때문이었다.

액정 표면은 3D 매트 라고 하는 데, 피부와 같은 느낌의 재질이라고 하는 데, 약간의 눌림이 생기는 재질이다.

약간 눌리는 스크래치 정도는 금방 복구가 된다. 칼로 베어지는 정도는 복구가 안되겠지만, 생활 기스정도는 복구가 된다.

지문은 흔적이 남는다. 물티슈로 닦으면 잘 닦인다.

투명도도 높아서 지문 인식에 문제가 생긴 적은 아직 없다.

충격방지는 모르겠다. 강화유리필름처럼 충격방지는 없을 거 같기는 하다.

개당 2000원 꼴의 제품이므로 가성비는 높지 않나 싶다.


추가정보

구매 페이지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264317787.html

구매 가격 : 4,000원 (무료배송)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