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순서
구매 동기
OPENHEART 4.4mm 밸런스드 헤드폰 케이블 을 구입하였다. 왜냐하면 얼마 전 Zen Can Signature HFM 구입을 해서 4.4mm 단자가 생겼기 때문이었다.
그동안은 앰프에 있던 단자가 3.5mm 뿐이었고, Zen Can 이 생기면서 6.3mm 와 4.4mm 밸런스드 단자가 생겼다.
Hifiman HE400se 헤드폰의 경우에도 번들 케이블을 포기하고 커스텀 저가 케이블을 구입해서 사용했 듯이 저가형 4.4mm 케이블을 구입하였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고 배송은 2주 조금 더 걸렸다.
제품 개봉
노란색 포장지에 감싸여서 온 제품 박스이다. 멀쩡하게 왔다.
검은색 바탕색에 금색으로 브랜드인 OpenHeart 가 인쇄되어 있다.
박스가 알고보니 고급 싸바리 포장 박스였다. 윗 뚜껑을 열고 보니 내부는 또 다른 포장이 있었다.
휴대용 파우치로 보이는 포장을 벗기니 그 안에 재생 비닐에 포장된 케이블이 있었다.
비닐을 벗기니 그 안에 OPENHEART 4.4mm 밸런스드 헤드폰 케이블 이 들어 있었다.
제품 확인
구매한 케이블의 길이는 1.4m 제품이다.
헤드폰쪽 단자는 3.5mm 좌 우 단자 2개로 되어 있고 플레이어쪽 단자는 4.4mm 밸런스드 단자로 되어 있다.
가죽 스트랩이 있어서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스트랩에는 브랜드가 각인되어 있었다. 33,000원에 너무 포장이 잘 되어 있는 것은 아닌가 싶다.
메인 와이어는 16가닥으로 되어 있고 좌 우 헤드폰 단자쪽에는 8가닥으로 되어 있다.
이 가닥들은 개별적으로 PVC 피복으로 감싸여 있고, 꼬여 있어서 노이즈를 줄여 준다고 한다.
메인 케이블은 좌 우 로 분리되기 전에 리본 모양으로 꼬왔다고 하는 데, 사실 다른 제품에 비해 좋은 점은 모르겠다.
이전에 사용하던 헤드폰 커스텀 케이블의 메인이 더 촘촘히 꼬여 있던 것 같기도 하다.
4.4mm 단자와 기존에 사용하던 3.5mm 단자이다.
4극과 3극으로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브랜드 : 오픈하트
- 모델 : 티타늄 16
- 재료 : 은도금 구리
- 코어 수 : 16 가닥, 304 코어, 단일 가닥 19 코어 28AWG
- 외부 피부 소재 : PVC
- 플러그 유형 : 4.4mm 밸런스드
- 인터페이스: 2×3.5mm
- 색상: 진한 회색
케이블 사용
Zen Can Signature HFM 의 4.4mm BAL 단자에 꼽았다.
헤드폰은 Hifiman HE400se 을 사용하였다.
4.4mm 밸런스드의 장점으로 소리의 좌우 분리가 높다는 것과 출력이 향상이 된다고 하는 것이었다.
좌우 분리는 기존 3.5mm 케이블과 다른 점은 크게 느끼지 못했다.
뭔가 달라지긴 한 거는 같은 데, 확실히 느껴지지는 않았다. 나이가 들어서 청력이 안좋아졌나…
그런데 출력은 확연히 느껴졌다.
앰프의 볼륨 단자가 위 사진에 보면 1시쯤 있는 데, 현재는 10시쯤으로 내려서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궁금했던 4.4mm 밸런스드 의 성능에 대한 호기심이 해결되었다.
추가 정보
제품구매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073861236.html
구입 비용 : 3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