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아”로 네이버 쇼핑 검색의 새로운 마케팅 검색방법을 알아다면 이 무료 웹사이트를 추천하고자 한다. “다모아”가 유료로 전환한 후 실망을 느꼈던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에도 신사임당님이 소개해 주었다.
신사임당의 소개 동영상
아이템스카웃의 사이트는 다음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https://itemscout.io
신사임당님의 소개 영상 때보다 기능이 더 추가가 되었다.
먼저 기본 화면은 위와 같이 카테고리 검색으로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이다.
2번째는 원하는 키워드만 검색하는 것으로 연관키워드를 찾을 때 편리하고, 검색 이력도 누적되어 이전 자료를 찾기에도 편리하게 되어 있다.
3번째는 가격/리뷰 추적 검색인 데, 회원만 가능하다. 무료회원 가입이므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였다.
SNS 가입 방법 처럼 간편 회원 가입 방식은 없지만, 이메일과 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아~ 실수로 [선택] 기타 정보 수신 동의 에도 체크를 해서 가입했다. 이건 해제했어야 하는 데…
가격/리뷰 추적은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상품만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일반 자사몰과 오픈마켓 등의 외부 쇼핑몰을 추적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설명처럼 내 상품과 경쟁사 상품을 등록해서 일별로 상품가격 및 리뷰 갯수 등록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기본 기능들은 이만하고, 가장 중요한 것을 볼 때 “다모아”보다 좋아진 것으로 기간 설정과 성별/연령 설정으로 타켓 설정으로 검색이 가능한 것과, 기간 설정에서 선택구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업데이트 중으로 조회를 한 후에는 같은 조건이면 다시 조회할 필요없이 이전 조회조건으로 검색된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빠른 조회를 가능하게 해 준다. 신사임당님의 동영상에 의하면 내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이 같은 조건으로 조회한 결과가 있다면 바로 나온다고 하니, “다모아”에 비해 빠른 조회가 가능해서 좋은 점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30일 조회와 신규키워드 조회 조건으로 “한달 전에 없던”, “1년 전과 같은 기간 비교시 없던” 것과 같은 조건으로 새로운 트랜드 상품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편해졌다.
“다모아”와 비교해 가장 좋은 점은 웹기반이라는 것이다.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이 없이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좋은 툴이 있으면 잘 사용해야 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