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류 에릭 휘트먼
글로세움 | 2015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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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얼 강사이 강의 중에 소개했던 책이 있었는 데 “캐시버타이징”이란 책이었다. 2011년에 나온 책이었는 데 당시 절판되어 구입을 못했는 데, 알고보니 2015년에 재간하였다. 그런데 책 제목이 바뀌었다.
“달리하라 튀게하라”
출판사가 바뀐 건가 싶어 확인해보니 같은 출판사에 같은 역자였다. 이유가 뭐지?
전작이 360페이지이고 재간된 책은 352페이지.
2011년 목차 | 2015년 목차 |
들어가는 글 1장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2장 소비자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보는 방법 소비자 심리학의 17가지 기본 원칙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 공포 요인 – 불안감을 팔아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2 자아 변형 – 즉각적인 동일시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3 전이 – 삼투현상에 의한 신뢰성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4 밴드왜건 효과 – 편승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하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5 수단-목적 사슬 – 결정적 핵심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6 범이론적 모델 – 단계적 설득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7 접종이론 – 소비자가 평생 당신을 선호하게 만들어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8 신념 재평가 – 그들의 현실을 바꿔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9 정교화 가능성 모델 – 고객의 태도를 고쳐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0 영향력 있는 6가지 무기 – 설득의 지름길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1 메시지 구성 – 명확성을 얻어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2 예제와 통계 – 그리고 승자는…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3 양면 광고 – 이중 역할을 하는 설득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4 반복과 중복 – 친밀 요소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5 수사 의문문 – 흥미롭다, 그렇지 않은가?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6 증거 – 어서! 나에게 사실을 납득시켜라! 소비자 심리학의 원칙 17 휴리스틱 – 게으른 수십억 명의 두뇌에 매일 도움을 주는 것 3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 간결함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 독자에게 혜택을 쏟아 부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 헤드라인에 가장 큰 혜택을 실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 희귀성을 높여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5 심리적으로 강력한 헤드라인 시작 문구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6 당신의 카피에 빠지게 하는 12가지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7 원형 광고로 주목을 끌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8 역상 활자의 함정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9 극단적 구체성으로 경쟁사를 압도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0 오길비의 유명한 레이아웃 원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1 서체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2 프로 디자인의 차이를 고집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3 질문의 힘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4 다이렉트 메일의 ‘할머니 규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5 사회적 증거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6 단두대 원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7 카피의 힘을 증대시키는 쉬운 방법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8 마음속의 영화를 감독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9 인간의 타성과 싸워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0 고유판매제안을 구축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1 나만의 섬을 사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2 권위 포지셔닝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3 설문이라는 옷을 입은 세일즈 레터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4 광고에 그림이라는 동력을 넣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5 깜짝 선물로 눈길을 끌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6 긴 카피 대 짧은 카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7 제안 테스트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8 설문의 힘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9 기사체 활력제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7가지 요소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2 성공에 이르는 길을 여러 페이지로 구성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3 더 높은 반응을 약속하는 보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4 크기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5 페이지와 난 배치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6 판타스틱 4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7 색채 선호도와 색상이 광고주목률에 미치는 영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8 가격 책정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9 색상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0 광고를 흰색으로 감싸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1 스스로에게서 영리함을 제거하라 4장 핫 리스트 광고 반응을 끌어올리기 위한 101가지 반응을 최대화시키는 22가지 방법 가치를 전달하는 9가지 방법 구매를 쉽게 만드는 13가지 방법 쿠폰 회수를 증가시키는 11가지 방법 ‘대박 광고’ 체크리스트 46가지 끝맺는 글 추천 도서 |
머리말 들어가는 글 01 사람들이 뭔가를 사는 이유 8가지 생명력 9가지 후천적 욕구 02 소비자의 머릿속 들여다 보기 소비 심리학의 17가지 기본 원칙 1 공포 소구 – 불안하면 산다 2 자아 충족 – 즉각적인 동일시 3 전이 – 누군가를 통해 믿게 하라 4 밴드왜건 효과 – 집단소속감과 공감대 5 수단-목적 사슬 – 얻는 혜택은 무엇인가 6 범이론적 모형 – 단계적으로 설득하라 7 접종이론 – 미리 경고하여 방어하게 만든다 8 신념 재평가 – 다른 관점으로 신념을 공략하라 9 정교화 가능성 – 스스로 결정하게 하라 10 영향력 있는 6가지 무기 – 설득의 지름길 11 메시지 구성 – 알기쉽고 분명하게 12 예제와 통계 – 감성에 호소하라 13 비교 광고 – 사려깊게 비교하라 14 반복과 중복 – 친하고 편안하게 15 수사 의문문 – 흥미와 관심을 끈다 16 증거 – 가치를 확인시킨다 17 휴리스틱 – 길수록 강하다 03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1 카피는 쉽게 써라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 4 희귀성을 높여라 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 6 보디 카피를 쓰는 요령 12가지 7 달라야 시선을 끈다 8 가독성을 따져라 9 구체적으로 차별화하라 10 오길비의 레이아웃 원칙 11 서체의 심리학 12 프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라 13 질문은 궁금하게 한다 14 할머니의 손편지는 정겹다 15 추천 글을 받아라 16 얼굴 사진을 활용하라 17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18 마음속 영화감독이 되라 19 행동하기 쉽게 하라 20 독특하게 포지셔닝하라 21 특이한 사이즈로 광고하라 22 권위자로 부각시켜라 23 설문지를 보내라 24 광고에 그림을 넣어라 25 깜짝 선물로 자극하라. 26 긴 카피 vs 짧은 카피 27 반응을 알아보라 28 설문조사의 힘 29 기사체로 광고 만들기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7가지 32 멀티플 광고로 반복하라 33 강력하게 보장하라 34 크기의 심리학 35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 36 주목도가 높은 면 37 색채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38 가격 책정의 심리학 39 색상인식의 심리학 40 여백이 주목을 끈다 41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라 04 핫 리스트 광고 대가들이 말하는 101가지 마케팅의 비밀 광고를 최대화하는 22가지 방법 가치를 전달하는 9가지 방법 구매를 쉽게 하는 13가지 방법 쿠폰사용 회수를 늘이는 11가지 방법 ‘대박 광고’ 체크리스트 46가지 끝맺는 글 추천 도서 |
목차를 보니 수정된 부분은 있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