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케팅 트렌드 2018 – 네이버 마케팅툴을 종합적으로 이해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 2018 – 네이버 마케팅툴을 종합적으로 이해
오종현
e비즈북스 | 20180413
인터파크도서 제공

네이버에서 진행 가능한 마케팅 툴들을 종합적으로 설명하는 데 이만한 책은 흔치 않을 것이다. “오씨아줌마”란 유튜버로  활동하는 오종현씨의 책이다. 작년에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후 유튜브 강의를 듣다가 올해 이 책이 나왔을 때 샀다.

약간의 시간적 문제와 업무적 치임과 게으름으로 다 읽는 데는 시간이 걸렸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책에서 아는 내용은 되새김을 하고, 간과했던 부분은 새로 적용을 해 보았다.
그 중 한가지가 네이버예약이었다. 원래는 스마트스토어의 리빙스토어에서 원데이 클래스 강의 접수를 받으려고 했는 데, 이 책을 읽고 네이버예약 시스템으로 바꿔서 개설하였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69877

그리고 좀 더 적극적으로 네이버TV를 사용하게 설정을 바꿨다. 그동안은 유튜브만 사용하다가 네이버TV 채널 가입과 생성을 이 책을 읽는 과정에서 설정하였다.

C-Rank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게 되기도 하였다. 문제는 최근에 C-RANK를 보안하는 D.I.A. 로직이 또 생겼다는 것…
언젠가는 이것도 쉽게 풀어서 설명될 날이 오겠지.

프롤로그 

Part1 네이버는 다섯 가지 법칙으로 움직인다 
1. 신뢰도 있는 출처는 상위노출의 핵심이다 
2. 새로 출시한 서비스는 허니문 기간을 가진다 
3. 검색 변화를 통해서 어뷰징을 막는다 
4. 질보다는 양이 상위노출에 유리하다 
5. 사람이 네이버 노출에 영향을 미친다 
6. 지금 트렌드에 맞는 네이버 마케팅 전략 

Part2 C-Rank 변화와 차별에 맞서야 하는 UGC 영역 
1. C-Rank의 빛과 그림자 
2. C-Rank에 맞는 블로그 운영 방법 
Special Page 공식블로그 누구나 만들 수 있을까? 
3. 블로그 체험단이 매우 중요해진다 
Special Page블로그 체험단 학살 사건 
4. 카페에 최적화되어 적용된 C-Rank 
5. 지식iN도 결국 C-Rank가 적용되었다 
Special Page지식iN 비즈니스카드의 실패 
6. 특정 기업을 위한 네이버 포스트 
7. 맛집 마케팅의 어뷰징을 완벽하게 차단했지만 
8. 공식블로그와 공식포스트로 장사하는 사람들 
9. 통합검색을 유기적으로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Part3 드디어 웹문서 검색에 손을 대다 
1. 웹사이트 때문에 변화된 네이버 통합검색 
2. 본격적인 변화를 위한 워밍업,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3. 본격적인 웹사이트 시대 도래 
4. 웹사이트 시대 잘 준비하는 방법! 
5. 웹사이트 영역에서도 차별은 계속된다 
Special Page검색 상위노출에 유리한 검색등록 방법 
6. 네이버 마이비즈니스에서 스마트플레이스로 또 바뀐 지도 등록 

Part4 네이버 생태계에 잠식되고 있는 이커머스 
1. 검색해서 쇼핑하고 구매까지 한번에 
2. 네이버쇼핑 영역 노출에 스마트스토어는 필수 
Special Page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네이버쇼핑 영역 상위노출 전략 
3. 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산에 무리수를 두는 네이버 
4.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쇼핑윈도 
5. 네이버에서 효과적인 쇼핑몰 마케팅은? 

Part5 네이버의 공식 광고상품과 비공식 광고상품의 활용 
1. 네이버 검색광고의 이해 
2. 파워컨텐츠의 이해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이해 
4. 네이버는 인정하지 않는 비공식 광고상품 
Special Page신제품만 할 수 있는 신제품 광고 

Part6 황용도가 점점 높아지는 네이버의 공짜 서비스들 
1. 온라인 상담에 최강, 네이버 톡톡 
2. 무료 홈페이지 중 최고, 네이버 모두 
3. 결제까지 되는 꽤 괜찮은 예약 서비스, 네이버 예약 
4. 네이버에 최적화된 통계 솔루션, 네이버 애널리틱스 
5. 전화를 추적하고 싶다면 비즈넘버 
6. 간편로그인의 대명사가 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7. 이제는 사업과 함께해야 할 동반자, 네이버 아이디 

Part7 격변하는 네이버 서비스들 
1. 네이버의 개인화 
2. 네이버 검색 노출에 유리한 네이버TV 
3. 여전히 그들만의 리그 밴드, 2018년에는 바뀔까? 244 4. 일단 지켜보기로 하자! 오디오클립 
4. 서비스 종료 단계로 가고 있는 폴라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