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매출 향상을 위한 가격 할인 마케팅 방법

스토어팜 매출 향상을 위한 가격 할인 마케팅 방법

20171115_01.jpg

스토어팜 매출 향상을 위한 가격 마케팅 방법

1. 스토어팜의 수수료 특이성
– 네이버는 광고로 수익보는 회사.
– 스토어팜의 수수료는 결제 수수료에 한함.
–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은 2% 수수료 추가. (어차피 스토어팜의 대부분 고객은 검색을 통해 네이버 쇼핑에서 들어옴)

– 스토어팜 결제 수수료
신용카드 3.74% / 계좌이체 1.65% / 무통장입금 1% (최대 275원)
휴대폰결제 3.85% / 네이버페이포인트 3.74%
이 결제 수수료에 2% 추가하면 최대 5.85% 약 6%의 수수료가 결제됨.

2. 네이버의 즉시할인 서비스
이베이의 판매자 부담 할인서비스처럼 판매가가 일정 요율이나 금액을 할인하는 서비스임, 단, 판매자 부담 수수료에서 차이가 있음.
이베이는 원래 판매가로 입력한 가격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나 스토어팜은 차감한 금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함.

스토어팜의 FAQ 답변
즉시할인 설정시 수수료 적용기준은 판매가인가요?

수수료 적용기준은 결제가 기준입니다.
예) 판매가 10,000원 / 즉시할인가 9000원 인 경우 수수료는 9,000원에서 부과됩니다.

이것으로 비교를 해 보면

10,000원 제품을 판매할 때

이베이 (카테고리 수수료 12% 적용)
– 판매자부담할인 적용 안할 때 : 정산금액 8,800원
판매자부담할인 6% 적용할 때 : 정산금액 8,200원 (9,400원(10,000 x 0.94(6% 할인판매금액)) – 1,200 (원래판매금액 10,000원의 12% 수수료))

스토어팜
– 즉시할인 적용 안할 때 : 정산금액 9,400원
즉시할인 6% 적용할 때 : 정산금액 8,836원

정산금액이
이베이 적용할 때 : .8800원
스토어팜 적용할 때 : 8.836원

즉 스토어팜은 부담없이 6% 즉시할인 혜택을 해도, 타 오픈마켓과 비슷한 정산금액을 받을 수 있음.

스토어팜의 상품들은 설정에서 즉시할인 6%를 설정하는 것이 나을 듯 싶음.

이것을 할 경우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므로 판매지수 상승으로 상위노출에 유리할 것으로 보임.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