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토어팜 상위노출 강좌 정리 초안본

유튜브 스토어팜 상위노출 강좌 정리 초안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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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상위노출 비법을 정리하면서 참고로 공부했던 유튜브 강좌들의 정리 초안이다.
밑의 글들이 내 생각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적었지만, 다른 분들의 생각을 참고하였다는 증거이다.


스토어팜 강의 상품등록 상위노출 무료강의
이비즈엠그룹

스토어팜 노출과 지식쇼핑 노출은 다르다.
네이버에서 만들었으므로 지식쇼핑에서 스토어팜 노출이 유리하다.
일부는 근거가 있으나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규정한 알고리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

판매등급이 높으면 상위노출이 더 잘된다 – 근거없다.

스토어찜회원, 방문자가 많으면 상위노출 – 일부 적용될 수 있다.
–> 클릭 수가 많다 –> 노출이 많이 된다.

신규 진출자와 기존 판매처의 방법이 다르다.

블로그와 다르다. 블로그는 C-RANK 시스템에 의해 양질의 컨텐츠로 오래 운영된 전문 게시글이 상위에 오른다.

스토어팜은 신규 진출자의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상위에 랭크해줌.

기존 판매자는 처음에는 노출이 잘되어 판매가 되다가 후순위로 밀려나 매출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야 올라옴.


스토어팜 상위노출을 위한 강의 상품등록과 품질지수
이비즈엠그룹

스토어팜에도 품질지수 개념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3페이지 저품질처럼 순위가 떨어지는 관리 방식이 있다.

네이버쇼핑은 다양한 마켓들이 모여있는 시장

스토어팜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쇼핑몰 플랫폼.

2개 다 네이버에서 운영하기에 유리한 것이 있다.

네이버에서 중점으로 두는 부분
고객관리를 잘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봄.

판매등급은 노출 상위에 영향이 없다. 최근 판매등급 노출이 되지 않음.

톡톡과 스토어찜

신규 진출자가 유리.

물건을 판매하는 곳이므로 새로운, 신선한 제품이 상위 랭크.

상품 등록 방식
기존 상품을 복사해서 등록할 때 아무 상품이나 복사해서 등록하지 말고 상위랭크에 등록된 상품을 복사해서 등록하라.
(과연 효과가 있는 말인지… 의문)

카테고리는 정확하게 등록

상품명 중요. (너무 길지 않게)

상세페이지에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
–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 X 
– 웹문서 검색에 유리하다. 특히 모바일의 경우.
– 긴 이미지 1장보다는 나누어서 여러 장으로 등록하는 것이 유리

대표이미지는 2 ~ 3개 너무 많이 넣지 않을 것. (옥션/지마켓은 1.0때 3개가 100%)

이미지 사이즈는 지정된 사이즈로 제작

상품정보제공고지는 정확한 카테고리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 / 확인해볼 것.

세부정보와 태그 정보도 입력.

고객혜택 설정하면 유리


스토어팜 무작정 따라하기 / 상위 노출 되는 상품페이지란?
INJE SEO

목표 : 검색시 네이버쇼핑 첫번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

1. 키워드 잡기

올바른 키워드를 잡기
–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 / 후발주자에게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보다 세부 키워드 공략

연관 검색어를 찾는다.
–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 후 쇼핑연관에 연관 상품 키워드가 나온다. (키워드마다 대표 카테고리가 다를 수 있다)

2. 스마트 에디터 사용 (최근 오픈마켓 선두업체의 경향)
스토어팜만의 스마트에디터 3.0으로 작성한 상세설명이 가산점을 받는다.
탬플릿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3. 상세 설명 내 키워드 넣기
3 ~ 10개 / 과도하게 넣는 것도 좋지 않음. 글꼴 폰트의 꼼수 사용은 안됨.

4. 스토어팜이 원하는 사진 퀄리티에 충족하자.

네이버 키워드 도구의 사용에서 필터 설정을 활용하면 편하게 원하는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다.


스토어팜 무작정 따라하기 / 스토어찜, 톡톡친구, 상품찜으로 상위노출
INJE SEO

스토어찜 혜택 1000원 할인쿠폰 (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
톡톡친구 혜택 1000원 할인쿠폰 (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 이벤트 쿠폰소식을 톡톡으로 전달 가능
상품찜 혜택 제공 여부?

3가지가 상위노출에 영향이 있을까?
일반적인 속설로 클릭수, 판매량, 노출수, 검색최적화, 판매지수 등을 고려해서 순위가 매겨진다. 

1. 할인쿠폰 제공
스토어찜을 방문객이 클릭하게 하는 방법 / 할인쿠폰 홍보

상품페이지에 홍보
팝업으로 홍보

2. 품앗이 이용해서 찜 회원 확대 / 꼼수임. 안하는 것이 나음. / 걸릴 경우 


스토어팜 마케팅
지식충전소 에듀온 전유찬강사

상위노출 전략

1. 스토어팜 상위노출 조건
최적화 (정확성, 카테고리 매칭)
최신성 (신규 가입자에게 혜택)
인기도 (판매량, 클릭수, 찜)
어뷰징 안됨 (프로그램이나 고의로 클릭수 증가)

2. 스토어팜 상위노출 최적화 설정
좋은 상품 DB 정보 제공
– 상품명 :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
100자까지 적을 수 있으나 30자까지(모바일)
50자 이상은 어뷰즈로 판단될 확률이 높다.
– 이벤트 정보, 판매조건, 할인, 쿠폰, 적립 등의 정보는 상품명이 아닌 이벤트 필드에 작성
– 깨끗하고 선명한 상품 이미지 제공.
– 브랜드/제조사 정보는 정확하게 작성. 상품과 관련되 카테고리에 매치

인기 상품 정보 제공
– CPA, 판매지수, 네이버페이 결제 지원
– 이미지를 포함한 포토후기, 사용자 평정 점수
– 배송 만족도, 상품 만족도 등 사용자 평가 / 패널티 없는 것

좋은 쇼핑몰 상품 페이지 운영
–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진 상품 설명보다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상품 설명 (블로그 형식)
–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상품과 간결한 구매 옵션
– 1초 이내의 로딩 속도가 나오도록 /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용량

상품정보

3. 스토어팜 최적화 상품명
검색 잘되는 좋은 상품명  (PDF 참고)
50자 내외  30자 권장
상품과 관련없는 브랜드, 제조사, 동일한 상품명 반복 사용 금지
셀러, 쇼핑몰명, 상호명을 사용하지 않음
한글을 이용하고 필요한 경우에 영문을 사용, 숫자는 아리비아로  사용
허용된 특수기호 외에는 사용하지 않음 ( ) – = [ ] / &
패키지 상품의 경우 내용물의 숫자를 정확히 표현
상품명에 이벤트 내용 적지 않고 이벤트 필드 이용
하나의 상품 만을 판매하고 단일 정보만 기입함.
PDF 참조

스토어팜 잘못된 상품명
PDF 참고

잘못된 상품명은 어뷰징으로 인식되면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됨.

4. 스토어팜 최적화 이미지

5. 스토어팜 최적화 SEO

선택하시는 카테고리에 맞는 태그를 추천 합니다.
요즘 뜨는 HOT 태그 : 핫하게 뜨고 있는 인기 태그를 추천합니다.
감성태그 : 유행이나 트렌드를 표현하면서 스타일, 느낌 등을 잘 살릴 수 있는 태그를 추천합니다.
이벤트형 태그 : 시즌, 계절, 기념일 등 상황에 맞는 태그를 추천합니다.
타겟형 태그 : 특정 연령이나 성별에 맞는 태그를 추천합니다

태그/이벤트/Page Title/Meta description 을 통해 검색(SEO)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SE0란?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는 메타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검색설정을 잘 활용한다면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입력 시 아래 기본 값으로 반영됩니다.
Page title : 상품명, 스토어팜명
Meta description : 스토어팜명, 스토어팜소개글
태그 : 카테고리명, 브랜드명
상품에 적합하지 않은 검색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상품 노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되는 대표적인 스토어팜 상위노출 강좌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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