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선, 마우스선, 핸드폰 충전줄, 이어폰줄 등으로 복잡한 모니터 주변…
좀 깨끗했으면…
블루투스 동글을 그래서 구입했다. 아직 키보드와 마우스는 구입하지 않았지만, 이어폰줄만이라도 없애려고… 이어폰줄이 상당히 그동안 거슬리게 하였다. 마우스와 핸드폰 충전줄에 얽혀서 꼬이고 해서 짜증 유발을 불러 일으켰기에…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217586125
옥션에서 주문했다
물품은 예상대로 작았다. 포장도 무난한 상태였다. 포장을 벗기는 데도 힘들지 않았다.
접합 부분을 강력하게 포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접착을 하지 않았서 그냥 열였다.
내용물은 보증서 겸 설명서, 미니 CD, 본체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이 미니CD가 나한테는 문제였다. 미니PC를 사용해서 DVD-rom이 수직으로 세팅되어 있어서 일반 CD는 걸림턱이 있어서 수직으로 삽입해도 떨어지지 않으나, 미니CD는 걸림턱이 없어서 삽입을 할 수가 없었다.
결국은 PC를 눕혀서 삽입을 했다. 차라리 제작사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지 확인을 먼저 해봤으면… 아마 있지 않을까?
본체의 모습이다.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하고 블루투스 USB동글을 설치하라고 나와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재부팅 후 설정에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된 것을 확인해 보았다.
USB 3.0은 모두 사용중이라 2.0 단자에 연결했다. 그다지 차이가 없을 것이다.
이 제품이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얼마 전 JBL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게 만든 부품이 움직이는 소리를 냈던 헤드셋이다.
현재는 소리가 안난다. 잘 작동 중이다.
페어링을 해보니 잘 인식이 되었다.
연결이 제대로 되었다.
동영상을 테스트 해봤는 데, 약간 딜레이가 있는 지, 화면과 음성이 어긋나는 느낌이 있었다. 좀 더 테스트해봐야 할 듯 싶다.
핸드폰에서 사용할 때는 못느꼈는 데…
가지고 있는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로 나중에 키보드 입력 테스트도 해 본 후 키보드 및 마우스도 교체해볼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