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오션 전략 – 가치 혁신 전략의 재반복

블루 오션 전략 –  가치 혁신 전략의 재반복


매스컴을 통해 블루오션이 알려지게 된 것이 아마도 LG에서 자신들의 기업전략을 발표하면서 "블루우션형"전략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

김위찬, 르네 마보안에 의해 언급이 되기 시작한 경제 용어로 신조어에 속한 이 용어는 동명의 이 책에서 사용되었고 이 책은 올해 4월에 초판 번역이 되어 나온 책이다.

그러나 신조어라고 해서 전혀 생소한 경제 전략은 아니다. 기존의 경제 전략의 연장선으로 보면 될 듯 싶다. SWOT가 유행일 당시에는 내부를 들여다보면서 외부를 보는 것이었다면 블루오션은 거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SWOT에서 O의 새로운 영역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되지 않을까 싶다.

그 과정에서 로지컬 씽킹 등에서 말하는 가치경영도 덧붙이고…

목차
제1장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제2장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제3장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제4장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제5장 비고객을 찾아라
제6장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제7장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제8장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결론 :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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